본문 바로가기

Arduino(아두이노)

저렴한 4*4*4 아두이노 LED 큐브 KIT 및 간단한 설명 - Arduino 4*4*4 CUBE Kit 3$

이 제품은 아두이노 UNO나 Mega에서 사용 가능한 쉴드 형태의 제품이고 가격도 상당히 저렴합니다.

네.. 평소 같으면 쉴드 형태의 제품을 원해서 잽싸게 구매했을 제품입니다만...

지난 큐브 강좌에 사용했듯이 2배 정도의 가격을 주고 구매했었던 4*4*4 KIT 제품이 이미 있습니다.ㅠㅠ


ㅋㅋㅋ.. 하지만 가격이 깡패라고... 가격의 유혹을 못 이겨서 마구마구 구매하고 싶은 충동이 일어서 좀 더 살펴봤네요.^^;;;

구매하려던 이유가 쉴드 형태의 제품이라서 하나는 아들 학습용으로 주고 기존 것은 제가 사용하는 형태를 살짝 고민했었더랬죠^^


무엇보다 지난 큐브 시리즈 강좌에서 썼듯이 큐브를 세로로 쌓아 올리는 방식이 몇 가지 존재하는데...

제가 언급은 했으나 유일하게 적지 않았었던 LED 머리가 하늘이 아니라 정면을 바라보는 형태로 쌓아 올리는 제품입니다.


즉, 위 사진처럼 LED가 정면을 향하고 있죠.

기존 방식의 경우에는 세로로 쌓아 올리는 게 가장 힘들지만..

위 방식은 세로로 편하게 쌓아 올릴 수 있는 대신에 LED가 정면을 향합니다.^^

ㅎㅎㅎ.. 가격도 3$가 조금 안되기에 하나 구매해서 위 방식도 포스팅할까 싶었으나....

현재 자금 사정도 안 좋고 앞으로 만들 RGB 큐브를 고려하면 8*8*8 이하의 큐브가 너무 많아져서 과감하게 포기했습니다.ㅠㅠ


http://s.click.aliexpress.com/e/23RVjeiiQ

New LED DIY KIT 3d Light cubeeds Electronic DIY Kit /Junior 3D display 4X4X4 high quality



LED 색상은 4가지가 존재하며, 제품 구매 시 별도로 선택하는 게 아니라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됩니다.

별다른 메시지가 없으면 BLUE로 온다고 하네요.


판매 페이지에 간단한 동작 영상이 첨부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품은 간단하게 보드하고 LED뿐이 없네요. ㅎㅎㅎ.. 가격이 저렴한 이유라고 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 제품들은 74H595 와 저항을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전류 제한 저항도 필요 없나 보네요.



지금까지 제가 작성한 큐브 강좌를 보면 LED를 예쁘게 납땜하기 위해 별도의 템플릿을 만들었었습니다만...

이 제품은 PCB가 템플릿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템플릿 구멍이 있어서 아래 사진처럼 작업하면 됩니다.


납땜을 위한 별도의 템플릿을 만들 필요 없다는 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저렇게 4쌍을 만든 후 PCB에 세워서 꽂으면 됩니다.


초반에 설명했듯이 최종 형태는 이렇게 LED가 앞을 향합니다.



초반에 설명드렸듯이 아두이노 쉴드(확장 보드) 형태의 제품이라서 아두이노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ㅎㅎㅎ.. 당연히 아두이노는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동작은 이런 형태가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아크릴 케이스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큐브를 몇 개 만들어 보면... 잠깐 연습하고 말 게 아니라면 큐브 특성상 아크릴 케이스는 필수가 아닌가 싶네요.


http://s.click.aliexpress.com/e/QNBmiAu7Y 

DIY 3D 4S mini LED Light cubeeds Acrylic case- note: box only with the use of our 3d4 ,size is 8x9x h12 cm


 

참고로, 지금까지는 알고 계실 것 같아서 설명은 안 했었는데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아서 하나 더 설명 드리면..



현재 위 상품들을 포함해서 일부 판매자 상품의 경우 위 사진처럼 "Store Promotion"이라는 쿠폰이 있습니다.

해당 쿠폰 이름을 클릭하시면 쿠폰이 받아지니 클릭해서 받아 놓으세요.^^

화면에 보이는 쿠폰의 경우 개별 상품 가격이 아니라 해당 판매자의 상품을 17$ 이상 구매 시에 1$ 할인 쿠폰입니다.

33$ 이상 구매 시에는 2$ 쿠폰도 있는데 현재는 이벤트 기간이라 앞으로 2일 동안 행사하는 것 같네요.

사용 방법은 최종 결제 시에 위 쇼핑몰의 제품이 쿠폰 가격을 만족하면 활성화됩니다.



8*8*8 LED 큐브는 아래 글을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