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유제품및 리뷰

[버섯][RPI2] 라즈베리파이 2 케이스


안녕하세요 버섯돌이 유재성입니다.

라즈베리파이 모델 B 제품을 구매 할 때에는 케이스에 돈을 투자하기에는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더랬죠^^

아무래도 가격도 비싸고 보유했던 라즈베리 파이 수만큼 케이스를 구매하는건 아깝다보니

케이스는 1개만 구매하고 레고등으로 만들 생각이었는데 시간에 쫓겨 1개를 돌려 쓰려니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비싸더라도 용도(?)별로 몇 개를 질러 봤습니다.


참고로, RPI2 전용 케이스는 따로없고 PI2의 크기가 B+ 제품하고 동일하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중인 B+ 용 케이스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비슷한 케이스를 구매하는 분들은 참고 하시라고 가급적 자세히 외관을 촬영하기는 했는데

지금잠깐 국내 쇼핑몰들 가격을 찾아보니 절반 가격 이하로 판매하는듯 싶군요-_-;;;




투명 아크릴과 하얀색중 고민하다가 최종 제품(?)에는 하얀색에 아기 사진등의 다양한 라벨을 붙이는게 이쁠듯 싶어서

저는 흰색으로 구매하고 동료는 투명 아크릴을 구매했습니다.^^;;

ㅎㅎ..저는 이미 투명 아크릴을 비롯하여 카메라및 GPIO 부분이 막힌것도 질렀더랬죠..ㅜㅜ;;





벽에 걸 수있도록 홈이 있습니다.



ㅎㅎ..케이스를 열어보면 생김새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참고로, 투명 아크릴 제품은 위처럼 생겼습니다.






다행히 마감이 좋네요.^^





크.. 양쪽 모서리의 노란색 동그라미 부분은 나사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사진을 찍어놨었는데 안 보이는군요.^^;;;

다른 케이스도 사용해야해서 고정은 안하려고 했었지만 다른 케이스에는 다른 라즈베리를 넣으면 될 듯 싶어서 일단 고정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나사 부분이 약해 보여서 잘 못 조였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을듯 싶어서 한번 고정하면 빼지 말아야겠어요^^



라즈베리가 들어간 상태에서의 사진입니다.





조립된 상태에서의 최종 외관~




다행히 딱~ 맞고 예쁘장한듯 싶습니다.*^^*




크.. RS 제품의 하얀색 커넥터가 케이스와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눈에는 잘 안보이지만..^^;;;




끝으로 뒷면입니다.^^


 

'

ㅎㅎ.. 미끄럼 방지용 고무는 안 붙이고 싶었지만 괜히 분실할 듯 싶기도하고...

기왕 사진을 찍기 시작했으니 분해하지 않고 계속 사용할 생각으로 귀차니즘을 무릅쓰고 붙여봤습니다.

역시나 바닥에 잘 고정되는게 괜찮군요.


기존의 라즈베리파이 모델 B에 사용하던 케이스도 초반에는 괜찮았는데 탈착을 자주하다보니 조금씩 헐렁거리더군요.

지금 제품도 열고 닫는 부분에 특별한 잠금 기능이없다보니 지금은 괜찮을듯 싶지만...

자주 열고 닫으면 안될것 같다는 생각이 잠깐 들더군요.

ㅋㅋ..모양도 나쁘지 않은게 저 케이스 전용으로 사용해야 할 듯 싶습니다.